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1.멘토는 어떻게 선발하나요?

    멘토는 서류와 면접 2단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합니다. 1. 서류 평가 멘토 지원서와 고등학교 생기부를 검토합니다. 재학 중인 대학/학과도 사실 여부 확인 합니다. 2. 면접 평가 서류평가에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면접을 진행합니다. 3명의 면접관이 참여하며 1차 서류 면접, 2차 심층 면접을 진행합니다. 3명의 면접관 모두 합격으로 판단한 경우에 한하여 멘토로 선발됩니다. 

  • Q2.수업 시간이 아닐 때 멘토에게 질문이 가능한가요?

    클래스 시작 이후 수업 시간이 아닐 때 멘토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방법 안내드립니다. 

  • Q3.멘토는 대학교 재학생만 있나요?

    오픈스카이 멘토는 선발 당시 대학교 재학 중인 것을 확인합니다. 멘토 활동 중 졸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경우 멘토 활동 지속 가능 여부를 체크합니다. 

  • Q4.현재 클래스 진행 중인 멘토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클래스 진행 중인 멘토를 변경하고 싶으실 때는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해서 말씀해 주세요. 담당 컨설턴트가 내용 확인하여 멘토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 Q5.수업 진행할 멘토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1. 담당 컨설턴트 추천 방법 담당 컨설턴트가 상담을 통해서 멘티의 희망 진로와 현황을 확인합니다. 전달받은 멘티의 정보를 기준으로 희망 계열과 동일한 계열에 재학 중이며, 멘티를 가장 잘 도와줄 것으로 판단되는 멘토를 결정하여 안내해드립니다. 2. 희망하는 멘토 매칭 방법 홈페이지 멘토 소개 중 희망하는 멘토가 있으시면 담당 컨설턴트에 말씀해 주세요. 해당 멘토가 수업 진행 가능한지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