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1 (목 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오픈스카이에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사이트또는 오픈스카이”)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opensky.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2. “이용자라 함은 오픈스카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뜻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말합니다.

4. “고객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사이트 내에 게시된 광고를 열람하거나 멘토 매칭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멘토라 함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멘토링 클래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멘토 매칭 서비스라 함은 요청자가 원하는 클래스 매칭을 위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를 담고 있는 서비스 요청서입니다.

9. “콘텐츠(Contents)”라 함은 회사가 오픈스카이에서 제공하는 정보, 멘토 매칭 서비스, 멘토 매칭 서비스 수신, 프로그램 등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10.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11. “클래스라 함은 오픈스카이가 제공하는 교육 커리큘럼이 수행되는 물리적 공간 및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관리자의 성명, 개인정보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오픈스카이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오픈스카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4. 회사는 약관의 규제와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5. 4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5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오픈스카이 : PC용 웹사이트

2) 요청자에게 회사의 멘토 매칭 서비스 제공

3)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6(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메일, 비밀번호, 연락처, 닉네임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 인된 경우

(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

(5)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 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 로 신청한 경우

(10)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 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 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6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 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 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8 (회원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9)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10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 support@opensky.kr

 

13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14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5(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개인정보를 통한 알림톡이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17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18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9 (서비스 제공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7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20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21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환불 약관

 

1. 환불 및 교환 규정

 

멘티는 아래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에 대한 환불 및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클래스: 회사가 멘티에게 제공하기로 약속한 유형 또는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클래스는 유형의 서비스인 학습자료와 무형의 서비스인 강의로 구성됩니다.

2) 학습자료: 회사가 클래스를 결제한 멘티들에게만 제공하는 유형의 문서자료를 말합니다.

3) 강의: 멘토가 멘티에게 제공하는 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클래스 시작: 클래스의 모집인원이 마감되어 1회차 강의 시작일 7일전 오픈스카이에듀가 제작한 학습자료가 배포되는 시점을 말합니다.

 

구분

내용

환불 방법

클래스

클래스 시작 전

(학습자료 받기 전)

 

100% 환불 가능, 다른 클래스로 교환 가능

 

클래스 시작 후

 

- 환불 및 교환 불가

: 클래스 시작일에 멘티용 학습자료가 배부되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

 


2. 환불 및 교환 규정 준수사항

 

1) 각 구간별로 제시된 2가지 옵션 중 1개안을 택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센터로 문의 준 일자를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3) 결제일과 관계없이 클래스 시작일을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4) 참석여부와 관계없이 클래스 진행일을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5) 클래스가 시작되면 멘티용 학습자료가 배부되기 때문에 환불이 불가합니다.

6) 환불은 결제에 사용한 동일한 수단으로만 진행됩니다.

7) 클래스 1회차에 대한 비용은 상품에 따라 상이하며, 상품가격에 전체 회차를 나눈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8) 할인된 상품의 경우, 진행된 회차 비용은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시 : 50만원(10)의 상품을 40만원에 판매하였다면, 클래스 회차당 비용은 정가 50만원을 4회로 나눈 12.5만원)

9) 교환된 클래스에 대한 환불/교환은 교환전 클래스의 환불/교환 규정 구간에 따라 적용됩니다. (예시 : 교환전 클래스가 현금환불 불가 구간이었다면, 교환후에도 현금환불 불가)

10) 교환가능 클래스는 당사가 정한 내부 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11) 전자상거래법 소비자보호법률 청약철회의 조항에서 규정한 상품(클래스) 결제 후 7(168시간)이내의 기간에 해당하더라도, 위에서 규정하는 환불불가 기간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상품(클래스)은 판매불가 상품이 되었다고 판단하여 결제수단 환불이 불가합니다.

 

 

부칙. 시행일 등

1.     본 방침은 2020 6 22일 부터 시행합니다.